목록으로
Jasan Story
제 4 화 국립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공사
1988년 5월 남산에서 서초구 반포동으로 신축 이전한 국립중앙도서관은 서초공원으로 둘러싸인 도서관건물은 주위의 경관이 아릅답고 분위기가 조용하여 도서관이용자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어 2015년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창호교체공사를 진행 했습니다.
내부공간에서 이용자들의 편의를 생각하여 투과색상이 뉴트럴하여 외부조망시 항상 맑고 깨끗한 조망권 확보로 심적 쾌적함을 우선시 하였고, 서고부분은 도서의 보호를 목적으로 일사 차단을 위해 자외선 및 적외선을 차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저희 자산유리에서 새로운 방식의 SOLARON plus 제품이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서 SOLARON plus 가 뭔지 모르신다구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SOLARON plus은 Plus코팅은 복층유리에서 열관류율을 개선하기 위하여 실내측 표면(#4면)에 추가적인 코팅유리를 적용하는 새로운 방식의 기술입니다.
기존에 MSVD 코팅방식의 기술적 한계를 탈피하여 CVD 코팅방식을 적용함으로써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상응성을 안정화시킨 제품입니다.
따라서, 복층유리의 무게 및 두께로 3중 유리의 성능을 구현 할 수 있으며 커튼월의 경량화로 인하여 공사비를 절감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단열재관련법규가 강화가 되고 열관류율 맞추기가 쉽지 않으시다구요??
저희 자산유리로 문의주세요~
그 어려운 걸 제가 또 해냅니다.^^
글쓴이. 김용진 (자산유리 건축유리사업부 과장)